공지사항
홍보학 연구 논문 공모 안내
관리자 2006.01.05 412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홍보학회에서 인사드립니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지만, 아직은 햇살이 따갑게
느껴지는 가을입니다.

한국홍보학회에서 발간하는 <홍보학 연구>가 작년 학술진흥
재단 등재후보학술지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지난 8-1호는
회원 여러분께서 많은 관심을 갖고 투고해주신 덕분에 더욱
알차고 발전적인 학회지가 되었으며, 이에 심심한 감사를 드
립니다.

<홍보학 연구>는 매년 2회씩 발간하고 있으며, 이번 8-2호는
12월 31일에 발간될 예정입니다. 상세한 논문투고 내용과 일
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논문주제 : PR관련주제 및 하기분야(분량 : 200자 원고지
100-120매)

2. 논문제출마감일 : 2004년 10월 25일
(단, 한국홍보학회 추계학술대회(10월 30일)에서 발표할 논문
은 상기 마감일까지 발표예정 논문을 제출한 후, 11월 3일까
지 논문을 수정하여 제출할 수 있음)

3. 논문제출처 : 한국홍보학회 heewon@ewha.ac.kr

4. 논문심사 및 통보 : 학회 편집위원과 외부 심사위원 3명의
심사를 거쳐 11월 중에 게재여부를 결정하고 개별 통보할 예
정입니다. 일정이 촉박한 관계로 마감 직후 심사에 들어갈 예
정이오니 논문마감기일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5. 논문작성요령 : <홍보학 연구> 제8-1호에 수록된 논문규정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문의사항 : 차희원 편집출판이사 (02-429-5481, 011-9410-
5481)

7. 기타 : 논문을 보내신 후 확인전화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홍보학 연구>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
다. 이외에도 홍보와 관련된 주제라면 언제라도 환영하고 있
으니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
니다.

1. 미디어 보도 중 publicity에 의한 영향력, 의존 정도,
agenda setting과 관련된 문제들
2. PPL, BPL (Brand Placement)
3. 신문사 방송사 등 미디어회사들의 이미지 관리 (명성, 신뢰
도, 공중관계성 포함)
4. 미디어 회사들의 대 공중 (독자, 시청자 등) 관계
5. 조직 커뮤니케이션
6. 대 공중 커뮤니케이션 모델, 조사, 등
7. 기업 이미지 광고 (제품광고가 아닌 조직체 광고)
8. 공익 캠페인
9. 정치 캠페인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