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한국PR학회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그동안 한국PR학회는 여러 국내 문제 해결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이슈를 선도해오면서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이러한 한국PR학회의 발전 역량에 힘입어 제25대 한국PR학회장으로서 주어진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한국PR학회는 회원님들과의 원만하고 순조로운, 그러면서도 균형적 상호작용 방식의 소통을 실천하는 학회입니다.
지속적으로 신입 회원들과 함께함으로써 학회를 풍성하게 합니다.

우리 학회는 학회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학문적 역량과 이를 위한 기본적 책무를 충실히 이행하는 학회입니다.
특히 최근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과 이로 인한 콘텐츠 생산 과정의 변화, 그리고 이를 이용하는 공중들의 인식변화는 물론, 각 대학 PR 교육의 현황과 다양한 측면에서 PR 커리큘럼 방향을 모색해 PR이라는 학문적 교육이 어떻게 달라져야 할지 회원 여러분과 머리를 맞대는 곳입니다.

한국PR학회는 학문으로서 PR 연구 영역의 다변화를 추진하는 학회입니다.
PR은 그 어떤 학문보다 연구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는 동력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광고, 마케팅, 브랜드 홍보 등 한정된 연구영역의 쳇바퀴가 아니라, 정치/경제/사회/문화/교육/외교/군사/스포츠/연예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PR 고유의 이론적/방법론적 논의체계가 적용/활용될 수 있는 새로운 원동력을 준비하는 곳입니다.

한국PR학회는 공공성을 기반으로 하는 거의 모든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은 물론, 사회적 공익실현을 목표로 하는 시민단체, 그리고 세계 곳곳에서 새롭게 출현하는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까지 모두 PR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연구 텃밭(なわばり)으로 만들겠습니다.

이제 저는 많은 학회 회원님들과 깊이 있게 소통하면서 배우고 깨달은 교훈과 애정 어린 격려를 바탕으로 한국PR학회를 위해 한 걸음 더 디뎌 보겠습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PR학회를 새롭게 하는 모든 소중한 기회에 회원 여러분 모두,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회원 여러분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eo

2023년 12월 한국PR학회 제25대 회장 홍문기 드림 홍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