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모 및 행사안내
[한국옥외광고센터] 2022년도 한국옥외광고센터 옥외광고 학술연구 모집 공고
관리자 2022.05.03 395
2022년도 한국옥외광고센터 옥외광고 학술연구 모집 공고


 
한국옥외광고센터에서는 옥외광고 산업진흥 및 규제혁신을 위한 연구를 활성화하고자 옥외광고 학술연구 계획을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지원분야
○ 한국옥외광고센터가 지정한 연구주제(3)와 옥외광고 산업진흥 및 규제혁신을 위한 자유주제 중 연구자가 선택·지원
지정주제 : ① 딥러닝과 영상분석 기술을 이용한 간판 정보 수집 기술 연구
 ② 해외 버스광고 규제 완화 사례분석을 통한 국내 버스광고 개선방안 연구
 ③ 기금조성용 옥외광고물에 대한 수용자 매체 평가 연구
 ④ 기금조성용 옥외광고물의 창의적 크리에이티브 대한 연구
자유주제 : 옥외광고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정책 및 창의적 주제로 옥외광고 산업발전 및 제도개선 관련 연구

2. 지원자격 및 내용
○ 지원자격(과제당 3명 이내)
- 학계·업계종사자 중 해당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해당분야 박사과정 대학원생(휴학생?수료생 포함)
보조연구원 : 해당분야 석사학위 이상인자
○ 지원내용
학계?업계종사자 중 박사학위 소지자 : 최대 800만원* / 과제별
KCI 등재지 게제 시 800만원품질평가 충족 또는 학술대회 발표 시 700만원
박사과정 대학원생 : 최대 500만원** / 과제별
** KCI 등재지 게제 시 500만원품질평가 충족 또는 학술대회 발표 시 400만원
대학원생은 자유주제에만 지원 가능
○ 연구기간 : 6~11(연구 협약 체결 후)
○ 최종 연구결과물 : 논문 형태의 결과물(50쪽 내외※ 선정 시 양식 제공

3. 제출서류 및 지원방법
○ 제출기한 : 2022. 5. 2.() ~ 2022. 5. 20.()
○ 제출서류 : (붙임학술연구 신청서 및 계획서 1.
※ 개인정보수집·활용 동의서 포함
참여연구자(책임·공동·보조)는 학력 증명서 제출
○ 제출방법 : E-mail 송부 (scorpio1118@lofa.or.kr)
○ 문 의 처 연구조사부 박정선 책임연구원, 02-3274-2823

4. 향후 추진일정()
○ 선정결과는 개별 통보 (2022. 5월말)
○ 한국옥외광고센터 학술연구 협약 체결 (2022. 5월말)
※ 선정결과 통보 및 협약 체결 일정은 상황변동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최종보고서(초안제출 : 연구기간 종료 2주전(2022.11.11)
○ 최종보고서 제출 : 연구기간 종료 1(2022.12.2)이내
연구보고서(요약문 포함) 5부 및 파일(USB), 학술활동 계획서

5. 기타 사항
○ 최종 결과물은 한국옥외광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가능
○ 제출 기한까지 최종 결과물 미제출시 지원금 환수조치
○ 지급조건(품질평가학술대회 발표학술지 게재)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선급금 회수 및 해당기관 및 연구자에 대해 향후 3년간 옥외광고센터의 지원 및 연구·심사·자문 등에서 배제함
○ 지원자는 표절중복게재 등 연구윤리 부정행위에 대한 책임을 지며연구윤리 부정행위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지급된 연구비 전액을 반환해야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