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행사
[특별세미나 발제자 공모] 기업은 왜 신뢰를 저축해야 하는가?
관리자 2015.12.30 557







‘기업은 왜 신뢰를 저축해야 하는가?’
[한국PR학회 특별세미나 발제자 공모]



무신불립(無信不立). 신뢰가 없으면 제대로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우리 사회는 ‘믿을 사람이 없다’, ‘낯선 사람을 보면 의심부터 한다’는 저 신뢰 사회 속으로 빠져드는 게 아닌가 하는 염려가 어느 때 보다 커지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신뢰를 먹고 사는 기업 경영에서 신뢰는 더욱 가치 있는 자산입니다. 훌륭한 기업의 창업자들은 돈을 잃으면 반을 잃고, 신뢰를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다는 말을 실천해왔습니다.
신뢰는 기업이 위기에 처했을 때 보다 중요하게 작동하는 경영 자원입니다. 즉, 은행에 저축한 돈을 재무적 필요에 따라 꺼내 쓰는 것처럼 기업 위기 상황에서 가장 빛나는 자산이 평상시 쌓은 신뢰 입니다. 한국PR학회는 글로벌 신뢰 지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에델만의 ‘2016년 Trust Barometer’의 발표와 발 맞춰, 저 신뢰 현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기업이 왜 평상시 신뢰를 저축해야 하는 지를 위기관리 차원에서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발제 공모에 관심 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공모 주제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기업의 위기관리: 효과적인 위기관리를 통한 신뢰회복 방안
본 세미나는 신뢰와 기업의 위기 관리에 ‘전략적 인사이트와 사례 중심’ 의 발제에 초점을 둡니다. 본 세미나는 기업의 CEO 또는 CCO(Chief Communication Officer) 등과 같은 커뮤니케이션 의사결정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인사이트가 반영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공모 일정


마감일자: 2015년 1월 4일(월)
제출방법: 공모 주제에 대한 연구 배경, 연구 방법 및 내용, 전략적 제언 등을 한글파일 2매 내외로 작성하여 문 빛 기획이사에게 이메일(beach0506@hotmail.com)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특별 세미나 일정

일시: 2016년 2월 1일(월)
장소: 페럼타워(Ferrum Tower, 을지로입구역 근처)
주최: 한국PR학회

후원: 에델만 코리아

● 문의

문빛 기획이사 010-2809-8079 (beach0506@hotmail.com)

2015년 12월 30일
한국PR학회


×